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UX/UI디자인] 안드로이드 UI 디자인 시 알아야 할 기본사항 (dp, 해상도)

디자인 팁

by chikago 2019. 7. 9. 21:16

본문

 

안드로이드 폰

 

- 우리는 아주 다양한 안드로이드 폰들이 저마다 다른 해상도를 가지고 있다는 것을 알고 있습니다.
- 각각의 안드로이드 폰 UI 디자인을 할때 픽셀 퍼펙트를 확실히 지키는 것이 중요합니다.
- 안드로이드 폰과 아이폰은 UI디자인 방법 상의 약간의 다른 부분이 있습니다.

 

 

가장 중요한 사항

 

- 그 부분 중 하나는 안드로이드 UI디자인을 처음 시작할때 가장 작은 사이즈인 360*640dp 로 작업 해야한다는 것 입니다.
- 그러나 디자인 할때는 px(픽셀) 단위로 작업을 하지 dp단위로 작업하는것은 아닙니다.
- dp는 일반적으로 UI의 요소들을 측정할때 사용하는 단위입니다. 실제 UI 디자인 작업 시에 사용 되지는 않습니다.

 

 

 

안드로이드 디바이스에는 7가지의 스케일 팩터의 종류가 있습니다.

 


프로세스

 

- UI 디자인 작업시에 360*640으로 작업하고, 이미지를 추출 할때에 앞에서 언급한 7가지의 밀도를 모두 익스 포트 시킵니다.

 

- 각각의 안드로이드 기기는 다른 밀도를 가지고 있어서 총 7가지의 밀도별 에셋을 익스포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

 

ex) 삼성 갤럭시 S8 - 4.0, 구글 픽셀 - 2.6, 구글 픽셀 XL -3.5

 

 

-버튼의 높이는 동일하게 유지하지만 가로 길이는 스크린에 맞게 조절 됩니다.

 

- 이미지 역시 스크린의 가로 길이에 맞게 변화 합니다.

 

안드로이드 VS 아이폰

 

- 아이콘을 익스포트 시킬때 안드로이드는 SVG 나 PNG로, 아이폰은 PDF로 만듭니다.

- 안드로이드는 7가지의 밀도가 있고, 아이폰은 3가지 입니다.

- 밀도를 표현할때 안드로이드에서는 'dp'라고 하며, 아이폰 에서는 'pt'(포인트)라고 합니다.

 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